반응형

Crocs[크록스]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까 염려되는 종목 (CELH)

1. Who?

지난 금요일(2/21일) 미국의 증시는 경기침체인플레이션이 한번에 발생하는 이른바 '스태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로 하락을 면하지 못한 흐름을 보여주었다. 상대적으로 최근 기술혁신과 함께 눌려있던 주가로 저평가 받고 있던 중국 중심의 기술주(바이두/핀둬둬/알리바바/텐센트 등)들과 함께 몇몇 개별 이슈가 있는 종목들만이 상승마감을 보여줄 뿐이었다.

¶ 스태그플레이션

┌ Stagnation(스태그네이션) : 경제 성장 침체/둔화

└ Inflation(인플레이션) : 물가 상승

☞ 경제 침체(둔화)와 함께 물가상승이 함께 발생하는 현상으로, 투자위축과 더불어 금융시장과 실물경기 전반에 걸쳐 광범위 하게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


이러한 우려 속에서도,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는 종목이 있었는데

과연 이러한 상승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고찰하는 기사가 있어

빠르게 훑어보는 오늘의 Posting

** 오늘의 주인공인

Celsius Holdings, Inc.

2/21일 하루에만 +27.77% 상승하였다.

[출처-Yahoo Finance]

[출처-Yahoo Finance]

[출처-The Motley Fool]

※ 투자의 책임은 언제나 개인에게 있음 주의!

결코 투자에 대한 권유의 글이 아니며,

기사 원문을 정리한 Posting입니다.

​​​​​​


▶2/21일 주가 상승 이유 2가지

1) 경쟁사 인수 (Alani Nutrition LLC)

2) 투자회사의 등급 상향 조정 (TD Cowen의 목표 주가 상향)

▶ CELH의 관전 포인트

  • 2024년부터 시작된 매출의 감소를 반등시킬 모멘텀으로 경쟁사를 인수하여 에너지드링크 시장의 점유율 확대(16% 전망)
  • ​Alani Nu 인수를 통해 새로운 제품라인 확장 가능성
  • 과거 Crocs가 Heydude를 인수 때처럼 재무적인 부담과 운영 상의 비효율이 발생되지 않도록 유의할 필요가 있음

[출처-Getty Image]

 

Celsius Holdings, Inc. [CELH]

기능성 에너지 드링크 판매

음료 및 식이 보충제 등을 취급하는 라이프스타일 기업

  • 2004년 설립된 기업이며, Wllness 에너지 음료 개발 및 판매
  • Fitness 음료와 탄산/비탄산 등의 기능성 음료 라인업
  • 2024년 전까지 3년연속 3자리 수 성장
  • 2024년 매출 증가세 둔화(분기 매출 감소)

▣ 6M 차트 : -20.98%

[출처-Yahoo Finance]

▣ 5Y 차트 : +1,429.06%

[출처-Yahoo Finance]

▣ PER : 72.47

▣ PBR : 19.16

▣ Profit Margin(이익률) : +10.70%​

[출처-Yahoo Finance]

[출처-Yahoo Finance]

​​▣ 배당성향

  • Not Pay

[출처-CELH's Homepage]


 

Alani Nu

프리미엄 Wellness 브랜드

  • 2018년 설립(비상장)
  • 주로 여성을 타겟으로 하며, 고품질의 영양 보충제 판매
  • 스낵, 음료, 영양 보충제(단백질 쉐이크) 등의 다양한 제품 판매
  • 미국 내 인기 급상승 중

[출처-Alani Nu's Homepage]

[출처-Alani Nu's Homepage]

※ 기사 원문은 아래 링크를 참조

👇👇👇

https://www.fool.com/investing/2025/02/21/can-celsius-stock-avoid-repeating-crocs-mistake/


2. 첨언

Crocs는 매출 성장성이 줄어드는 시기에 상대적으로 Rising 하고 있던 신발 브랜드 Heydude 인수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신발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키워가려고 하였었다. 막상 뚜껑을 열고보니, 오히려 인수 이후 크록스 신발이 오히려 더 빠르게 성장을 하면서 굳이 인수를 왜 하였을까? 하는 물음만을 남기게 되었다는 것이다. 재무적인 손해(단기적인)와 함께 브랜드 포트폴리오 운영에 비효율을 만들었다는 평가가 이어진다.

[출처-Heydude's Homepage]

물론, 해당 인수로 긍정적인 부분도 분명 있을 것이다.

다만, 기사에서 언급하고 싶었던 부분은 단기적인 위축(매출 감소)를 타개하기 위해 본질적인 브랜드의 쇄신/상품의 혁신이 아니라, 경쟁사를 인수하는 방식만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던 것은 아닐까?

다시, 돌아와서 Alani Nu 인수 후 다시금 성장에 불을 붙일 것이라 기대되는 오늘의 주인공 CELH에게는 Wellness Drinks 시장에서 어떠한 Synergy가 발생할 수 있을까?


그나저나,

정말 Wellness / Well-bing의 시대인 듯하다.

편의점만 가도 느껴진다.

언제부터인가 진열대에는

단백질 쉐이크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또 헬스장에선

정말 머리통만한 단백질 통을

들고 다니시는 분들도

종종 볼 수 있으니.

[출처-본투윈]

나만 Wellness가 아니라

Well-less로 가고 있는 듯한데.

참, 입에 달콤한 것들은

몸에 좋지 않아서 슬프다.

지금 빵먹다 내려놓게 되는데

이것까지만 먹고

나도 Wellness 해보까?

사람 쉽게

안 변해!

-END-

​​​

※ The Motley Fool, Yahoo Finance, Seeking Alpha에서 기사 발췌

반응형

+ Recent posts